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문설주로부터 받은 위로 Comfort On Doorframes

by manga0713 2023. 3. 9.

 

 

네 집 문설주와 바깥 문에 (이 명령들을) 기록할지니라 (신명기 6:9)

Write [these commandments] on the doorframes of your houses and on your gates. [ DEUTERONOMY 6:9 ]

...
문설주에 성경구절을 적는 전통은 이스라엘에게 주신 하나님의 명령에서 비롯된 것일 수도 있습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하나님이 누구신지 기억하는 한 방법으로 문설주에 자신의 명령을 기록하라고 가르치셨습니다. 그 명령들을 마음에 새기고(신명기 6:6), 자녀들에게 가르치며(7절), 기호와 다른 도구들을 사용하여 하나님이 명령하신 것을 기억하고(8절), 말씀들을 집 문설주와 바깥문에 기록하면서(9절)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계속해서 상기하였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이 말씀하신 것과 그들이 하나님과 함께 한 언약들을 절대 잊지 말라고 하는 권고를 받았던 것입니다.

집에 하나님의 말씀들이 보이게 하고 그 의미들을 마음에 새기면 성경에 나타난 그분의 신실하심에 의지하여 신앙의 기초를 다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그 말씀들을 사용하여 우리가 비극적인 상황이나 괴로운 상실감에 빠져 있을 때라도 위로를 가져다주십니다.

Displaying God’s words in our homes as well as planting their meaning in our hearts can help us to build a foundation that relies on His faithfulness as revealed in Scripture. And He can use those words to bring us comfort even in the midst of tragedy or heart-wrenching loss.

...
Heavenly Father, thank You for Scripture that guides my path. Remind me to build my foundation on it.

하늘에 계신 아버지, 성경말씀으로 저의 길을 인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기초를 말씀 위에 세울 수 있도록 일깨워 주소서.

[오늘의 양식 "문설주로부터 받은 위로 Comfort On Doorframes"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