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분명한 외침 A Distinct Cry

by manga0713 2023. 9. 26.

 

 

(하나님이) 네 부르짖는 소리로 말미암아 네게 은혜를 베푸시되 (이사야 30:19)

How gracious [God] will be when you cry for help! [ ISAIAH 30:19 ]

...
이사야는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들의 분명한 외침을 들으시고, 그들의 마음의 상태를 판단하시고, 은혜로 응답하실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그러나 유다 백성들은 하나님께 묻는 대신 하나님이 주신 예언을 무시하고, 도움을 구하기 위해 이집트와 동맹을 맺었습니다(이사야 30:1-7). 그때 하나님은 유다 백성들에게 만약 계속 반항한다면 패배와 굴욕이 있을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 하나님은 “(그들에게) 은혜를 베푸시고… (그들을) 긍휼히 여기시기를”(18절) 원하셨습니다. 구원이 이루어지겠지만, 그것은 오직 그들의 회개와 믿음의 부르짖음을 통해서만 올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나님께 부르짖는다면, 그분은 그들의 죄를 용서하시고 그들의 영적인 힘과 활력을 새롭게 하실 것입니다(8-26절).

이것은 오늘날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의 회개와 믿음의 분명한 부르짖음이 하나님 아버지의 귀에 닿을 때, 하나님은 그 부르짖음을 들으셔서 우리를 용서하시고, 하나님 안에서의 우리의 기쁨과 희망을 새롭게 하실 것입니다.

The same holds true for believers in Jesus today. When our distinct cries of repentance and trust reach the ears of our heavenly Father, He hears them, forgives us, and renews our joy and hope in Him.

...
Dear God, forgive me for seeking safety, security, and protection apart from You. Please restore my love for You.

사랑하는 하나님, 하나님을 떠나 안전과 안정, 보호를 추구했던 것을 용서해 주소서. 하나님을 향한 사랑을 회복시켜 주소서.

[오늘의 양식 "분명한 외침 A Distinct Cry"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