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사람에게 투자하기 Investing In Others

by manga0713 2022. 6. 15.

 

 

불의의 재물로 친구를 사귀라[누가복음 16:9]

Use worldly wealth to gain friends for yourselves. [ LUKE 16:9 ]

...
어떤 회사에서 자기들 식료품 중 하나를 열 번 구매할 때마다 1000마일의 마일리지를 주겠다고 하자 한 남성은 그중 가장 저렴한 제품이 개별 포장된 초콜릿 푸딩이라는 것을 알고 12,000개 넘게 구입을 했습니다. 그는 3,000달러로 골드 등급을 얻고 자신과 가족이 평생 사용할 수 있는 항공 마일리지를 받았습니다. 그는 또한 푸딩을 자선 단체에 기부하여 800달러의 세금을 공제받았습니다. 정말 천재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여러 가지로 해석할 수 있는 한 비유를 말씀하셨는데, 그것은 해고당하면서 주인에게 빚진 사람들의 빚을 탕감해 준 교활한 청지기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그 청지기는 자신이 지금 호의를 베풀면 나중에 그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예수님은 청지기의 비윤리적인 일 처리를 칭찬하신 게 아니라 그의 기발한 생각에서 우리가 배울 점이 있다는 것을 아셨습니다. 예수님은 우리가 슬기롭게 자신을 위해 세상 재물로 친구를 사귀면 그 재물이 없어질 때에 그들이 우리를 영원한 집으로 맞아들일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누가복음 16:9). “푸딩맨”이 25센트 짜리 디저트를 평생 항공권이 되게 한 것처럼 우리도 “참된 재물”을 얻기 위해 “세상의 재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11절).

이 재물은 무엇입니까? 예수님은 “구제하여 낡아지지 아니하는 배낭을 만들라 곧 하늘에 둔 바 다함이 없는 보물이니 거기는 도둑도 가까이 하는 일이 없고 좀도 먹는 일이 없느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12:33). 우리가 투자로 구원을 얻는 것은 아니지만 “너희 보물이 있는 곳에는 너희 마음도 있다”(34절)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Loving God, help me to invest in the poor, for Jesus’ sake and Yours.

사랑의 하나님, 예수님과 하나님을 위해 가난한 이들에게 투자하도록 도와주소서.

[오늘의 양식 "사람에게 투자하기 Investing In Others"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