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옛날에 내가 죽은 집 [히가시노 게이고]

by manga0713 2010. 11. 15.


흠, 옛날에 내가 죽은 집? 그럼 현재의 나는 뭐야?
현재의 나와 옛날의 나, 옛날의 나와 집, 현재의 나와 집...무슨 관계일까?

무척 복잡한 호기심으로 읽기 시작한 책 입니다. 작가인 '히가시노 게이고' 이 분, 국내에서도 꽤 유명하시더군요, 그런데 저는 이 분의 책은 "옛날에 내가 죽은 집"이 처음 입니다.

참 흥미롭고 치밀한 전개의 책입니다. 추리소설에 쉽게 등장하는 살인의 장면이나 뭐 등등의 공포스런 내용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공포에 휘말려 어쩔 수 없이 극을 풀어가는 역할을 담당하게 합니다.

더군다나 사건(?) 풀어낼 수 있는 시간을 단 하루만 허락하고 장소 또한 피할 곳도 없이 한 곳으로 한정지어 놨습니다.

읽다보면 점점 더 사건의 주인공으로 변해가는 자신을 보게 되실 것입니다.

옛날에 내가 죽은 집
국내도서>소설
저자 : 히가시노 게이고(Keigo Higashino) / 이영미역
출판 : 도서출판창해 2008.11.27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