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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와 Social 이야기

이거 50개만 따라 해 보죠 3 ^^ 50 Social Media Tactics for Businesses

by manga0713 2010. 10. 19.


세번째 이야기로 오늘은 끝까지 이야기를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1, 2번째 이야기는 아래 주소로 가시면 됩니다.
2010/10/18 - [IT/Social 이야기] - 이거 50개만 따라 해 보죠..^^ 50 Social Media Tactics for Businesses
2010/10/19 - [IT/Social 이야기] - 이거 50개만 따라 해 보죠 2 ^^ 50 Social Media Tactics for Businesses

위 그림을 보시면서 직감을 하셨을테지요, 페이스북 관리를 위한 Tactics 입니다.


23. Reflect your brand on your Facebook page. 페이스북은 우리나라의 싸이와 비슷하지만 좀 더 발전적이고 오픈을 강조하는 서비스 플랫폼으로 보시면 됩니다. 기존의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등의 기능은 모두 표현할 수 있고요 전세계의 수 많은 사용자들 국내의 열혈 동지들을 직접 만날 수 있기 때문에 그 기회는 무한한 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여러분들 왜! 네이버로 가시고 네이버에 광고하시고 그렇습니까? 사람들이 거기 있기 때문이지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도 마찬가지입니다. 더 적극적이고 더 개방적인 사람들이 거기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Potential을 잠시 보시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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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Create a Facebook landing page. 랜딩 페이지는 여하한 경로를 통하여 온 사용자들이 처음으로 만나게 되는 페이지 입니다. 당연히 이 곳에서 사용자들의 요구가 충족될 수 있어야 하고요, 붙들어 놓을 수 있어야 합니다.


25. Promote your Facebook page with a Like Box. "어라! 이 분도 이 걸 좋아하시네" 이건 엄청난 파급효과지요.


26. Open up your Facebook page by allowing fans to post on wall updates, photos, videos and discussion. 고객 참여의 장을 만들어 주면 좋지요. 콘텐츠들이 윤택해지고, 고객들의 활동 시간도 많이 늘테니까요. 만들기도 쉽습니다. '탭'을 하나 늘리면 되거든요.



27. Add your blog's feed to your fan page wall via the Note application. 블로그의 콘텐츠들을 페이스북의 Note를 이용하여 연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스북에 블로그의 콘텐츠들을 연계할 수 있도록 하는 api들은 많습니다. 저는 NetworkedBlogs를 사용합니다.


28. Integrate other channels via Facebook fan page tabs. 유튜브, 트위터 등의 콘텐츠들도 한 곳에 모아 놓으면 참 좋습니다. 사용자들이 즐겨 사용하는 툴들은 다르니까요.


29. Promote your events on your Facebook fan page. 이벤트 등 사람들이 좋아라 하는 것을 해야지요.


30. Ask your Facebook fans a question and participate in the conversation. 사용자들을 능동적으로 바꾸어가야지요.


31. 32. 은 프로모션에 대한 아이디어네요...^^


33. Integrate your CRM with Facebook fan activity.

34. Use the Facebook insight to get activity & demographic data.  페이스북 팬 데이터를 적극 활용해야지요.


35. Use graphic overlays on YouTube for calls to action.

36. Make a funny or compelling video, not a serious one. 비디오, 어렵게 만들면 안되지요. ^^

37. Thanks your customers with video. 인사를 하는 것, 감사를 표하는 것, 이 것 굉장히 중요합니다. "나는 잘 안보는데" 하면서 간과하시면 안됩니다. 가입 후의 감사 메일, 구매 후의 감사 메일, 축하 메시지 등등 은근히 고객들에게 어필하는 요소 입니다.

38. Encourage customers to upload video reponses.

39. Upgrade to a Flickr Pro account.

40. Submit your photos to Flickr Groups.

41. Integrate customers-sourced photos with existing communication channels.

42. Crate Flickr group that promotes your brand, company or products.

43. Use Foursqare to attract customers and reward loyalty.

44. Use Groupon to increase sales and new customers.

45. Submit key blog posts & articles to social news site. 널리 알릴 수 있는 곳과 연계해야 합니다. ^^

46. Use Yammer(기업용 SNS) to share ideas within your company.

47. Use a "Share This" widget on blog posts, web page, etc. 많이 퍼 갈 수 있도록 장치를 마련해 두어야 합니다.

48. Promote your social media channels via wesites, emails, footers, etc.

49. Display RSS feeds from a Blog or Twitter account on your website.

50. Create a social media listening dashbard with iGoogle. iGoogle은 구글을 첫 페이지를 자기의 홈페이지처럼 커스토마이징 할 수 있는데요, 제공되는 위젯들과 플러그인들을 배치하면 소셜미디어 대쉬보드처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50여개의 Tactics를 살펴보았는데요, 역시 백문이불여일행입니다. 해보시고 느끼고 개선해야만이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자리잡게 됩니다.

물론 그 전에 잠시 앉아서 그림(Big Picture)을 그리시는 것 잊지 마시고요. ^^ 그림의 구도를 잡기 편하시라고 참고 이미지 하나 올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