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자유의 하나님 God Of Freedom

by manga0713 2024. 6. 19.

 

 

 

이제 내가 너를 바로에게 보내어 너에게 내 백성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게 하리라 (출애굽기 3:10)

I am sending you to Pharaoh to bring my people the Israelites out of Egypt. [ EXODUS 3:10 ]

...
억압받는 자들을 보고 계시는 하나님은 불의 아래 억눌려 있는 자들에게 궁극적으로 자유를 선포하실 것입니다. 이것은 모세 때나 지금이나 똑같이 사실입니다. 하나님은 불타는 덤불 가운데 모세에게 나타나셔서 “내가 애굽에 있는 내 백성의 고통을 분명히 보았다”(출애굽기 3:7)고 긴급히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에 대한 애굽의 잔혹함을 보셨을 뿐 아니라 그에 대한 해결책도 갖고 계셨습니다. 하나님은 “내가 내려가서 그들을 애굽인의 손에서 건져내고… 아름답고 광대한 땅에 데려가려 하노라”(8절)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뜻은 이스라엘에게 자유를 선포하고 모세를 하나님의 대변인이 되게 하려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은 그의 종 모세에게 “이제 내가 너를 바로에게 보내어 너에게 내 백성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게 하리라” (10절)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때가 우리가 바라는 것처럼 빨리 일어나지 않을지는 몰라도, 언젠가는 하나님이 모든 속박과 불의로부터 우리를 자유롭게 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은 억압받는 모든 사람들에게 희망과 자유를 주십니다.

Though God’s timing may not happen as quickly as we hope, one day He’ll free us from all bondage and injustice. He gives hope and liberation to all who are oppressed.

...
Dear God, there’s so much oppression in the story of our world. It’s easy to despair. Please help me stay attuned to Your intention to announce freedom.

사랑하는 하나님, 너무나 많은 억압이 존재하는 이 세상에서 우리는 절망하기 쉽습니다. 자유를 선포하시려는 하나님의 마음을 잊지 않고 살도록 도와주소서.

[오늘의 양식 "자유의 하나님 God Of Freedom"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