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와 Social 이야기

전세계 210,000 개의 호텔 정보가 손 안에, 예약도 가능

by manga0713 2011. 1. 21.



hotel.de 라는 iPhone App 인데요.
전 세계 210,000개 이상의 호텔 정보와 객실, 편실 시설 등의 사진, 고객들의 리뷰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요. 더욱 좋은 것은 예약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설명으로만 파악한 이 App의 장점은 우선 210,000개 이상의 호텔정보에 있습니다. 정보의 질은 어떤지 알 수 없지만, 호텔의 정보를 파악하는 데 기본적인 내용은 충실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두 번째 예약 기능입니다. 외국의 App이라서 호텔 예약을 호텔과 직접하게 하는지 중개서비스와 연동하는지 아니면 여러가지 경우를 혼용하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무척이나 중요한 기능이요, 강점입니다.

세 번째는 '가격비교'가 가능하다는 것이지요.
네 번째는 AR 증강현실과 위치정보의 결합에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들은 Hotel Social Network 분야의 선두를 점할 수 있는 무기라고 생각합니다.
전에 말씀 드렸던 2011/01/19 - [IT/Social 이야기] - Social Commerce, 참 재미있는 Connecting 서비스_IMGuest.com 는 단순히 호텔의 투숙객이 "나 어떤 목적으로 이 곳에 왔으니 여러모로 뜻이 맞으시면 만납시다."하며 메시지를 허공(네트워크)에 던지는 서비스일 뿐이었는데 이것은 호텔 투숙 전-->투숙-->이 후의 모든 단계에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것이 또 하나의 큰 무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