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길: 기도

by manga0713 2022. 9. 29.

[ 마티아스 스톰 : 촛불 앞의 노파 ]

 

 

 

우리들 크리스천들은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을 살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어떻게 살아야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인지 깨닫지 못하여 갈등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그리고 많은 성도들이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방법을 거창한 데서 찾습니다. 그래서 가깝게 쉽게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을 찾지 못한 채로 세월을 보내게 됩니다. 요한복음 14장에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방법을 간결하게 쉽게 일러 줍니다.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 함이라〉 (요한복음 14장 13절)

이 말씀에 의하면 예수님의 이름으로 하나님 아버지께 기도드려 그 기도가 응답 받게 되는 길이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길이라 하였습니다. 우리 기도가 응답 받아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이 얼마나 소박하고 감사한 일입니까?

우리는 평소에 하나님의 뜻을 거창한 데서 찾으려는 습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월드 비전〉이나 〈순교하는 일〉 등에서 하나님께 영광 돌리려 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그렇게 일러 주지 않습니다. 데살로니가전서 5장에서 하나님의 뜻을 다음 같이 일러 줍니다.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그러기에 신앙생활을 너무 어렵게 생각지 말고 소박한 일상성 속에서 찾을 수 있기 바랍니다.

 

[김진홍 목사의 아침묵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