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하나님이 함께 계심

by manga0713 2021. 6. 22.

 

 

하나님이 나와 함께 계셔서 내가 가는 이 길에서 나를 지키시고…… 여호와께서 나의 하나님이 되실 것이요 [창세기 28:20-21]

 

If God will be with me and watch over me . . . then the Lord will be my God. [ GENESIS 28:20.21 ]

 

...

90마일(약 145킬로미터) 떨어진 한 곳에서는 열 아홉 살 난 켈리가 가정의 불화를 견디다 못해 외투도 없이 집을 뛰쳐나왔습니다. 갈 곳은 딱 한 군데, 그를 위해 기도하던 할머니 집이었습니다. 켈리는 몇 시간 뒤 버스에서 내려 할머니에게 안겼습니다. 할머니는 겨울바람을 막아주며 “네 외투부터 사야 겠다.”고 말했습니다. 기독교 기증품점에서 켈리는 마음에 드는 외투를 입어 보았습니다. 주머니에 손을 넣으니 봉투가 하나 있었는데, 그 안에는 20달러 지폐와 오브리의 편지 쪽지가 들어 있었습니다.

 

야곱도 생명의 위협을 느끼고 어려웠던 가정을 떠났습니다(창세기 27:41- 45). 밤이 되어 쉬는데 하나님께서 그의 꿈에 나타나셔서,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너를 지켜주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28:15). 야곱은 “하나님이……먹을 떡과 입을 옷을 주시……면 여호와께서 나의 하나님이 되실 것”(20-21절)이라고 서원했습니다.

 

야곱은 간소한 제단을 만들고 그곳 이름을 “하나님의 집”이라고 하였습니다(22절). 켈리는 오브리의 쪽지와 20달러짜리 지폐를 어디를 가든 간직하고 다닙니다. 이 두 사람의 이야기는 우리가 어디로 피하든 거기에도 하나님이 계심을 기억나게 해줍니다.

 

...

Father, You’re the One I can always run to. Help me turn to You first.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은 제가 언제나 달려가 피할 수 있는 분이십니다. 아버지께로 가장 먼저 달려가도록 도와주소서.

 

[오늘의 양식 "하나님이 함께 계심 God Is There"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