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할수만 있다면 If Only We Could

by manga0713 2020. 11. 17.





여호와는 그들의 힘이시요 [시편 28:8]


The Lord is the strength of his people. Psalm 28:8

...
하나님은 다윗 왕이 다른 종류의 폭풍 가운데에서 하나님께 부르짖었을 때 다윗의 힘이 되어 주셨습니다(시편 28:8). 일부 주석가들은 그의 삶이 무너져 내리고 있던 시기에 이 글을 썼다고 말합니다. 그의 아들이 반란을 일으켜 왕위를 차지하려고 했던 것입니다(사무엘하 15장). 그는 너무나 연약하고 나약해져서 하나님이 침묵하시면 자기가 죽을까 봐 몹시 두려웠습니다(시편 28:1). 그는 하나님께 “주께 부르짖을 때에 나의 간구하는 소리를 들으소서”(2절)라고 말했습니다. 다윗과 아들의 관계가 결코 나아지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다윗에게 계속 나아갈 힘을 주셨습니다.



우리는 나쁜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얼마나 바라는지 모릅니다! 할 수만 있다면 말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가 약할 때 우리의 반석이 되어달라고 하나님께 언제나 요청할 수 있다고 약속하십니다(1-2절). 우리가 힘이 없을 때 하나님은 우리의 목자가 되셔서 우리를 영원히 인도하실 것입니다(8-9절).

...
It seems there’s always something for which I need extra strength from You, O God. Help me to remember that without You I can do nothing.


하나님, 언제나 하나님의 특별한 능력이 필요한 일이 있음을 느낍니다. 하나님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을 기억하게 해주소서.


[오늘의 양식 "할수만 있다면 If Only We Could"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