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나는 소중하다

by manga0713 2024. 3. 28.

[ 사진 출처 : iNDICA - 패랭이버섯 ]

 

 

 

나는 소중하다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은 자존감이 높은 사람입니다. 긍정적이고 당당한 자아상을 가진 사람은 다른 사람의 비난이나 공격에 좌지우지 되지가 않습니다. ‘나는 소중하다. 누구도 나를 대신 할 수는 없다. 내 생각, 내 감각, 나의 지혜, 나의 용기는 아무도 흉내 낼 수 없다.’ 이런 마음으로 산다면 당신은 어떤 환경에서도 행복한 삶을 살 수가 있을 것입니다. 자신을 스스로 무시하거나 함부로 대하지 마십시오. 나는 세상에 단 하나 뿐인 사람임을 기억합시다. (그러므로 우리는 끝없이 희망하고 사랑하고 감격하는 소중한 삶을 살아야 하겠습니다.)

[CBS 1분 묵상 2024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