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둘 다 맞습니다 Both Are True

by manga0713 2022. 11. 12.

 

 

하나님이 생명을 구원하시려고 나를 당신들보다 먼저 보내셨나이다 [창세기 45:5]

It was to save lives that God sent me ahead of you. [ GENESIS 45:5 ]

...
요셉은 하나님이 형들의 과오를 속량해 주셨음을 알고 “하나님이 큰 구원으로 [그들의] 생명을 보존”하기 위해 그렇게 사용하셨다고 말했습니다 (창세기 45:7). 그러나 요셉은 자신에게 했던 형들의 그 마음 아픈 행동을 다른 식으로 말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그 행동을 정확하게 “[그를] 팔았다”(5절) 고 표현했습니다.

우리는 때때로 어려운 상황에 대해 지나치게 긍정적으로 해석하고, 감정적인 어려움을 인정하지 않은 채 하나님이 그 상황에서 주시는 좋은 일에만 초점을 맞추려고 합니다. 하나님이 속량하셨다는 이유만으로 잘못을 좋은 것으로 재정의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잘못된 행동으로 말미암은 고통을 인정하면서, 또 동시에 좋은 일을 가져다주시는 하나님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둘 다 맞습니다.

We sometimes try to put an overly positive spin on difficult situations, focusing on the good God brings from them without acknowledging the emotional struggle. Let’s take care not to redefine a wrong as being good simply because God redeemed it: we can look for Him to bring good from it while still recognizing the pain wrongdoing causes. Both are true.

...
Father God, thank You for lovingly tending to my wounds.

하나님 아버지, 저희 상처를 사랑으로 어루만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의 양식 "둘 다 맞습니다 Both Are True" 중]

'기억하고 싶은 말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은 친절 Small Kindnesses  (0) 2022.11.13
내 마음은 나의 인생  (0) 2022.11.13
왜?  (0) 2022.11.12
[온라인새벽기도] 다툼을 극복하는 길  (0) 2022.11.11
문제의 근원 The Source  (0) 2022.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