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뛰지말고 걸어라 Walk, Don't Run

by manga0713 2021. 5. 20.

 

 

겸손히 네 하나님과 함께 행하는 것이 아니냐 [미가 6:8]

 

 

Walk humbly with your God. [ MICAH 6:8 ]

 

...

경보는 달리고자 하는 몸의 자연스러운 성향을 의도적으로 제지하는 과정이 수반됩니다. 비록 그렇게 보이지는 않아도, 경보에는 달리기나 조깅만큼 많은 에너지와 집중력, 그리고 힘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모두 다 통제받고 있습니다.

 

통제할 수 있는 힘, 그것이 핵심입니다. 성경에서 말하는 겸손은 경보와 마찬가지로 종종 약한 것으로 간주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겸손은 우리의 강점이나 능력을 약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이른 아침 경보 선수의 마음에 따라 움직이는 팔과 다리와 발처럼 그것들을 통제하는 것입니다.

 

“겸손하게 행하라”는 미가의 말은 우리가 하나님보다 앞서 나가려는 성향에 고삐를 조이라는 말입니다. 그는 “정의를 행하며 인자를 사랑하라”(6:8) 고 말하는데, 그 일을 위해 무언가를 하고 또 빨리 해내고 싶은 열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 세상에 일상적으로 불의가 너무 넘쳐나기 때문에 그럴 만도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의 통제와 인도를 받아야 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여기 이 세상에 ‘하나님의’ 나라가 시작될 때 ‘그분의’ 뜻과 목적이 성취되는 것을 보는 것입니다.

 

...

To walk humbly with You, O God, is not always easy. Train me, so that my steps are in tune with You and Your will.

 

 

하나님, 겸손히 하나님과 함께 행하는 것이 항상 쉽지는 않습니다. 제 발걸음이 하나님과, 그리고 하나님의 뜻과 조화를 이루도록 저를 훈련시켜 주소서.

 

 

[오늘의 양식 "뛰지말고 걸어라 Walk, Don't Run"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