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예수 안에서의 기쁨 Joy In Jesus

by manga0713 2025. 3. 20.

 

 

 

너희 근심이 도리어 기쁨이 되리라…그리고 너희 기쁨을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6:20, 22)

Your grief will turn to joy . . . and no one will take away your joy. [ JOHN 16:20, 22]

...
“나에게는 행복할 권리가 있어요.”라고 한 십대 소녀가 의회에서 말했습니다. 그 말은 누구에게나 어디서나 모든 사람을 대변하는 말일 수 있습니다. 우리 보통 인간들이 바라며 울부짖는 말이기 때문입니다. 어떤 자기계발 전문가는 “하나님은 당신이 행복하길 원하신다” 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정말 그럴까요? 행복을 추구하는 것은 잘못된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그 원하는 마음의 상태는 순간 순간의 상황에 따라 변하며, 한 사람의 욕망을 충족시키는 것이 다른 사람의 행복을 파괴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십니다. 예수님은 자신이 세상의 죄를 짊어지고 로마의 십자가에 곧 못박히게 될 것을 알고 계셨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관심은 제자들에게 있었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는 곡하고 애통하겠으나 세상은 기뻐하리라.” 또한 “너희 근심이 도리어 기쁨이 되리라”(요한복음 16:20)고 말씀하시면서 심지어 “너희 기쁨을 빼앗을 자가 없으리라”(22절)고 약속하셨습니다.

이런 종류의 기쁨은 우리가 바라는 좋은 일이 일어났을 때 느끼는 좋은 감정 그 이상의 것입니다. 그런 기쁨은 우리가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을 행할 때 생깁니다. 예수님은 또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 하시리라”(마태복음 6:33).

This kind of joy is more than a good feeling based on desirable things happening to us. It grows out of doing the will of our Father in heaven. Jesus also said, “Seek first (God’s) kingdom and his righteousness, and all these things will be given to you as well” (MATTHEW 6:33).

행복은 불쾌한 상황이 닥치면 금새 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을 따름으로써 오는 기쁨은 그러한 상황에서도 건재할 것입니다.

Happiness can slip away with the next unpleasant circumstance. The joy that comes from following Jesus can thrive despite those circumstances.

...
Dear Father, please teach me to learn the difference between temporary happiness and lasting joy.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제가 일시적인 행복과 오래 지속되는 기쁨의 차이를 알도록 가르쳐 주소서.

[오늘의 양식 "예수 안에서의 기쁨 Joy In Jesus"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