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허점투성이가 거룩하게 From Holey To Holy

by manga0713 2024. 6. 1.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사 거룩하신 소명으로 부르심은 우리의 행위대로 하심이 아니요 오직 자기의 뜻과… 은혜대로 하심이라 (디모데후서 1:9)

He has saved us and called us to a holy life-not because of anything we have done but because of his own purpose and grace. [2 TIMOTHY 1:9 ]

...
우리는 하나님을 위해 구별되고 예수님 닮은 거룩한 삶을 살기를 진정 갈망하지만, 날이 갈수록 거룩함과는 점점 더 멀어져가는 것처럼 여겨지고, 거룩이 있어야 할 자리에 “치즈의 구멍들 같은 우리의 허점들”만 둥그러니 남아 있습니다.

디모데후서 1:6-7에서 바울은 믿음의 아들 디모데에게 거룩한 부르심에 따라 살라고 당부합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사 거룩하신 소명으로 부르심은 우리의 행위대로 하심이 아니요 오직 자기의 뜻과… 은혜대로 하심이라”(9절)고 사도는 설명합니다. 이런 삶은 우리의 성품이 아닌, 하나님의 은혜로 가능합니다. 바울은 이 은혜는 “영원 전부터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주신”(9절) 것이라고 말합니다. 우리도 하나님의 은혜를 받아들여 그 은혜로 말미암은 능력으로 살아갈 수 있지 않을까요?

하나님은 아이 키우는 일이나 결혼생활, 직장, 이웃을 사랑하는 일 등, 어떤 일에서도 우리를 거룩한 삶으로 부르십니다. 그 삶은 완전해지려는 우리의 노력이 아닌,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가능합니다.

Whether in parenting, marriage, work, or loving our neighbor, God calls us to a holy life-made possible not because of our efforts to be perfect but because of His grace.

...
Dear God, please help me to lean into Your grace and not my efforts to live a holy life.

사랑하는 하나님, 저의 노력이 아닌 하나님의 은혜에 의지하여 거룩한 삶을 살도록 도와주소서.

[오늘의 양식 "허점투성이가 거룩하게 From Holey To Holy" 중]

'기억하고 싶은 말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은혜로 받은 것을 은혜로 나눔 Generously Given And Shared  (1) 2024.06.02
사랑일까요 6  (0) 2024.06.02
사랑일까요 5  (0) 2024.06.01
[온라인새벽기도] 찬송의 원리  (0) 2024.05.31
사랑일까요 4  (0) 2024.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