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헤아릴 수 없는 자비 Unmeasured Kindness

by manga0713 2024. 11. 13.

 

 

 

인자한 자는 자기의 영혼을 이롭게 하고 (잠언 11:17)

Those who are kind benefit themselves. [ PROVERBS 11:17 ]

...
솔로몬은 “인자한 자는 자기의 영혼을 이롭게 한다”(잠언 11:17)고 썼습니다. 우리가 다른 사람의 필요를 생각해 돕고 격려할 수 있는 일을 한다면, 우리는 스스로 보상받습니다. 컴퓨터나 물질적인 것은 아니더라도 하나님은 이 세상이 헤아릴 수 없는 방법으로 우리를 축복하십니다. 솔로몬은 같은 장의 바로 앞 절에서 이렇게 설명합니다. “상냥하고 친절한 여자는 존경을 받고 억척스런 남자는 재물을 얻는다”(16절, 현대인의 성경). 돈보다 훨씬 가치 있는 하나님의 선물들이 있으며, 하나님은 그분의 온전한 지혜와 방법으로 그것들을 너그럽게 측정하십니다.

하나님은 그분 성품의 일부인 자비와 관용이 우리의 마음과 삶에서 표현되는 것을 보기 원하십니다. 솔로몬은 그 부분을 이렇게 잘 요약했습니다. “남을 윤택하게 하는 자는 자기도 윤택하여지리라”(25절).

Kindness and generosity are part of God’s character, and He loves to see them expressed in our own hearts and lives. Solomon summed up the matter well: “Whoever refreshes others will be refreshed” (V. 25).

...
Dear God, I love Your kindness. Please help me to become more like You so that I may share Your love in practical ways.

사랑하는 하나님, 하나님의 자비를 사모합니다. 제가 더욱 주님을 닮아 주님의 사랑을 구체적으로 나눌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오늘의 양식 "헤아릴 수 없는 자비 Unmeasured Kindness"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