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하고 싶은 말들

두려움을 마주하기 Facing Fear

by manga0713 2021. 2. 26.

 

 

 

내가 두려워하는 날에는 내가 주를 의지하리이다 [시편 56:3]

 

 

When I am afraid, I put my trust in you. Psalm 56:3

 

...

다윗 왕도 한때 비슷한 경험을 했습니다. 그는 대적의 중상모략을 당했습니다. “그들이 종일 내 말을 곡해하며 나를 치는 그들의 모든 생각은 사악이라”(시편 56:5)고 그는 말했습니다. 이 지속적인 공격은 그를 두렵고 눈물 나게 만들었습니다(8절). 그러나 전투 중에 그는 이런 강력한 기도를 드렸습니다. “내가 두려워하는 날에는 내가 주를 의지하리이다…… 혈육을 가진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이까”(3-4절).

 

 

다윗의 기도는 오늘날 우리에게 하나의 본이 될 수 있습니다. ‘내가 두려워하는 날에는’, 즉 두려움과 비난의 시기에 우리는 하나님께로 향하고, ‘내가 주를 의지하리이다’, 즉 우리의 전투를 하나님의 강한 손에 맡기는 것입니다. 그리고 ‘혈육을 가진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이까’, 즉 하나님과 함께 그 상황을 맞이하는 우리는 대적하는 세력의 힘이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

Loving God, I’m afraid—and so today I put my trust in You. What can mere mortals do to me when You’re fighting for me? Thank You for the coming victory.

 

 

사랑의 하나님, 두렵습니다. 그래서 오늘 하나님을 의지합니다. 하나님께서 저를 위해 싸우는데 한낱 인간들이 저에게 무엇을 할 수 있겠습니까? 다가올 승리에 감사드립니다.

 

 

[오늘의 양식 "두려움을 마주하기 Facing Fear"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