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와 Social 이야기

소셜 커머스 Social Commerce 관련 자료 소개드립니다

by manga0713 2010. 10. 27.
[Social Commerce Interaction, 출처 : Blog, Online, Design, Marketing]


[Social Shopping Commerce, 출처 : MyBlog@Webpasco]

[Social Commerce Define]


소셜 커머스 Social Commerce, 소셜 쇼핑 Social Shopping이 붐을 이루고 있는 것 같습니다. 대기업들도 앞 다투어 시장에 뛰어들고 있지요. 저마다의 특성을 띠거나 특화된 영역을 차지하는 것이 아니라 Daily Deal 또는 Group Buying 일명 쿠폰 Coupon 시장에 올인 All in 하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국내의 쿠폰시장은 어차피 영업력(전국기반이든, 지역기반이든), 공신력, 할인에 따르는 지불준비금(예:마일리지를 사용할 때 지불하여야 하는 비용)의 보유 정도에 따라 승패가 가늠될 것이라고 전에 제가 말씀드린 적 있습니다.
(2010/10/07 - [IT/Social 이야기] - Coupon, One a Day, Daily Deal, Social Commerce)

오늘은 지난 24일 발표된 Syzygy Group의 Social Commerce Report "Social Commerce : Monetizing Social Media"를 가지고 이야기를 전해 드립니다. (자료는 링크를 따라 가시면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리포트의 중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p4. Social Commerce Defined
p7. Why Social Commerce
p9. 6 Dimensions of Social Commerce
p13. Where to Start : Lead Strategy
p14. Measuring Social Commerce Success
p21. Future Trends
p22. Social Commerce Resources

저도 자료를 공부하고 하나하나의 이슈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