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와 Social 이야기

트위터 사용자는 가장 영향력 있는 온라인 소비자

by manga0713 2010. 11. 12.

"트위터 사용자는 가장 강력한 온라인 소비자이며 그들의 영향력의 인터넷의 전 영역에까지 미친다."

ExactTarget 는 그 이유로 다음의 5가지를 꼽았네요.

1. Influence 영향력, 감화력

트위터 사용자들의 가장 특징적인 성향이지요. 이 성향으로 말미암아 트위터 트윗의 도달범위는 트위터.com의 등록 유저수보다 대체로 두 배정도인데요. 사실 트윗은 거의 모든 검색엔진에서도 검색이 되고요, 트위터의 써드파티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트위터에 계정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도달될 수 있지요.


2. Brevity 짧음, 간결함

메시지 (트윗이겠지요) 하나를 보내는데 뭐 별로 시간이 소요되지 않습니다. 그냥 적고 클릭 또는 엔터를 치면 됩니다. eMail이나 다른 메시지 전달 툴에 비해서 사용방법이 무척이나 간결하지요. 트위터를 사용하는데 긴 설명이나 두터운 메뉴얼이 필요없다는 것, 굉장히 중요한 강점이지요.


3. Accessibility 접근성

유명인들과 격의 없이 이야기 하실 수 있잖아요? 이야기를 나누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그 분들이 공개하는 그들의 일상을 지켜볼 수가 있지요.


4. Interaction 상호작용

접근성과 밀접한 관계가 있지요. 사람과 사람, 사람과 회사, 사람과 브랜드의 상호작용이 아주 쉽게 이루어지지요.


5. Versatility 다목적용

말 그대로 다목적용으로 사용할 수 있지요. 전 이 특성을 특히 좋아합니다. ^^



ExactTarget 라는 마케팅 전문회사에서 "Subscribers, Fans and Followers" research series를 발표했는데요, 전체 6개의 자료를 문서로 배포합니다. (위 링크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의 글은 4번째 문서 p4 이하에 언급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