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이야기

환상의 세계 "이바라드 시간 イバラ-ド時間 Iblard Jikan"

by manga0713 2010. 11. 9.



여러분, 위의 그림들을 보신 느낌이 어떠십니까?
무척이나 환상적이면서도 왠지 낯설지 않지않나요?

어딘지 알 수는 없지만, 물론 현실의 세계가 아니라는 것도 알지만, 왠지 가 본것 같고 가까이 느껴지기까지하는 이 그림들...



'이바라드'는 현실과 원근의 표현이 반대되는 세계 또는 고대 희랍의 공중도시 라퓨타로 연결되는 거리를 뜻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이 그림의 느낌이나 장소가 어디서 본 듯하게 느끼신 이유는 아마도, 이 그림을 그린 사람의 작품이 지브리 스튜디오의 많은 작품에 모티브를 제공하였습니다.

그 사람은 바로 '이노우에 나오히사'입니다. 이 애니메이션(이라고 하기에는 뭔가 좀 다르지만) "이바라드 시간 イバラ-ド時間"은 '이노우에 나오히사'의 그림에 지브리 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 기법이 더해져 만들어진 환상적인 회화입니다. 지브리 스튜디오의 첫 번째 블루레이 작품이라고 하네요.




이런 류의 작품을 처음 접하는 저로서는 이해하기가 참 힘이 들어서 다른 분들의 평을 살펴보았는데요. 대부분 "환상적이다.", "파스텔톤의 그림으로 따스함과 정겨움을 선사한다."라고 평들을 하셨는데요.

꿈 같은 환상의 세계인 것은 공감을 하지만 따스하고 정겨운 느낌을 저는 받을 수가 없었습니다.

왠지 적막한 쓸쓸함이 "저 세계는 참 재미 없을 것 같아!"라는 생각을 떠올리네요.

그러나 그림의 문외한인 저도 작가의 상상력과 표현력에는 아주 큰 박수를 보냅니다.

이 애니메이션에 대하여 아주 쉽고도 자세하게 설명한 블로그가 있는데요, 여러분에게 소개를 드립니다.

"이바라드 시간 - 이노우에 나오히사 - 마음을 정화하는 세계"


공식 홈페이지 : http://wdshe.jp/ghibli/special/iblard/